자주묻는 질문

Q. 동영상에 소리가 안나올 경우 확인사항 |

[동영상에서 소리가 안나올 경우]


* 콘텐츠 안의 음량조절이 음소거 처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하여 음소거 처리(BGM OFF)및 음량단계가 최소로 되어있는지를 확인해주세요. 


콘텐츠 안의 음량조절이 음소거 처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콘텐츠 화면 아래부분 음소거 처리(BGM OFF)및 음량단계가 최소로 되어있는지를 확인해주세요.

Q. 수료증 발급 관련 안내(직인이 찍히지 않을 경우 등) |

 

 

수료증 출력 관련 안내

1) 인권교육센터 홈페이지>나의 공간>나의 수강현황>수료한 과정의 수료증 버튼 클릭

2) 수료증출력안내의 수료증테투리(금색)과 실제 출력되는 수료증 테두리(검은 실선)가 다른 경우

  - 검은 실선의 테두리가 맞습니다. 금색 테두리는 이전 양식입니다. 

3) 수료증 출력시 직인이 찍혀 나오지 않는 경우

  - 우측 상단의 "수료증출력안내" 회색버튼 클릭 후 안내에 따라 사용자 PC에서 인쇄설정을 맞춰주세요.

 

 

* 수료증은 인권교육센터 이수기준(진도율90%이상)을 충족한 경우 발급이 가능합니다.

 

Q. [스마트폰 학습자 필독]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을 경우 |

 

1)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학습을 할 경우 "인터넷, 크롬" 어플리케이션만 사용가능합니다.

(네이버 및 다음에서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은 사용 불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학습을 할 경우 인터넷, 크롬 어플리케이션만 사용가능합니다. 네이버 및 다음에서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은 사용 불가


 

2) 동영상 탭부터 순서대로 X버튼을 클릭하여 종료해야합니다.

 (사용중인 어플리케이션 모두닫기 또는 동영상탭이 아닌 홈페이지부터 x를 눌러 강제종료한 경우 진도율 반영이 안됨)


 x를 눌러 진도를 기록해야 합니다. 화면상단 국가인권위원회 교육센터 > 나의 강의실 > 온라인 학습 - internet explorer문구의 오른쪽 끝 x누르기 특히 스마트폰에서는 '모두닫기', '뒤로가기'가 아닌, 화면 아래 '텝'을 누른 후, 학습 화면의 x부터 순서대로 눌러 창 닫기


 

*자세한 설명은 '공지사항>인권교육센터이용을 위한 학습환경설정 공지> 첨부파일(진도반영이 되지 않을 경우 확인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Q. [스마트폰/태블릿PC 사용자] 기기 및 브라우저별 쿠키 및 캐쉬삭제 방법 |

[기기 및 브라우저별 쿠키 및 캐쉬삭제 방법]

 

- 대 상 자 : 태블릿 PC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이버교육 학습자

- 문제내용 : 비정상적 로그아웃이 되어, '로그인을  하시기바랍니다.'는 메시지가 반복해서 나옴. 

- 해결방법 : 하단의 표와 같이 '쿠키 및 캐쉬'를 삭제한 후 로그인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 및 브라우저별 쿠키 및 캐쉬삭제 방법 이미지
 

Q. 인권교육센터 이용을 위한 학습환경 설정 |

안녕하세요. 

인권교육포털 시스템 이용을 위한 PC 기본 사양 및 브라우저입니다.

 

1) Window  OS 7, 8 이상 (확인방법 : 내컴퓨터>시스템속성)
2) Internet Explorer IE9, 10, 11(Edge는 지원안함)또는 chrome (확인방법 : 인터넷도구>Internet Explorer정보)
3) Flash Player  8.0 이상 (확인방법 : 제어판>프로그램제거및변경)

- 플래시 플레이어가 최신 버전이 아니면 화면이 제대로 재생이 안 됩니다.
  따라서 해당 파일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http://get.adobe.com/kr/flashplayer/?no_redirect 

*단, 이 모든 과정을 진행할 때,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했다면 현재 열어둔 인터넷창을 다 닫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4) JAVA 최신 버전 업데이트  

- 자바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 화면이 하얗게 나오곤 합니다.
  따라서 자바 최신 버전 파일 역시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https://java.com/ko/download/ 

*단, 이 모든 과정을 진행할 때,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했다면 현재 열어둔 인터넷창을 다 닫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동작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검색 기록 삭제(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후 인터넷 창을 모두 닫았다가 인터넷을 새로 열기

** 검색 기록 삭제 방법

[익스플로러(버전11 기준)]
도구(Alt + X) - 안전 - 검색기록 삭제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 삭제
[크롬]
설정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ctrl + shift + delete) - '쿠키,기타 사이트 및 플러그인 데이터' 체크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모바일(스마트폰) 학습 방법

네이버나 다음 혹은 기타 사이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속하여 학습하는 경우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Safari, Chrome,  Internet Explorer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학습창에서 '탭'의 숫자를 눌러 나타난 X표를 눌러 창을 닫아야 진도가 기록됩니다.